국민은행 햇살론 상품 안내

안녕하세요. 이 시간에는 국민은행 햇살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햇살론은 저신용·저소득의 서민을 위한 대출상품이라 알고 계시는데요. 이는 상호금융회사나 저축은행, 산림조합에서 취급하는 것이라 볼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햇살론 같은 경우 이와는 다른 성격의 대출 상품이라 볼 수 있는데요. 대출 대상이 대학생 및 청년을 상대로 제공하고 있으며, 상품구성도 생활안정자금과 고금리전환자금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대출자격을 살펴보자면 기본적으로 신용회복위원회의 신용보증서를 발급 받은 분이 신청할 수 있으며, 고금리전환자금 같은 경우 현재 연 15%이상 고금리 대출 상품을 이용하고 있는 분이 신청할 수 있고 생활안정자금 같은 경우 의료비, 주거비, 생활비 등이 필요한 고객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햇살론의 대출 금리는 연 5.4%의 확정금리로 적용되며, 개인신용등급이 7등급 이하이거나 차상위계층에 속하는 경우는 연 4.5%의 금리로 대출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신용회복위원회 보증서상의 대출예정금액을 기준으로 정해지고 십만원 단위로 실행되게 됩니다.

원금균등분할상환으로 대출금을 납입하면 되며, 고금리전환자금 같은 경우 4년거치에 7년 분할상환으로 최대 13년 이내 연단위로 정할 수 있고 생활안정자금은 4년 거치 5년 분할 상환으로 최대 11년 이내로 연단위로 정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_햇살론

대출금 지급은 고금리전환자금은 고객이 기재한 고금리 채무내역 및 송금 요청서에 있는 해당 채무기관으로 바로 입금이 되며, 생활안정자금은 요청한 본인명의의 통장으로 입금처리 됩니다.

이것으로 국민은행 햇살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요즘 청년 및 대학생들도 학자금 및 생활비 등으로 인해 대출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득이 적거나 신용등급이 낮아 고금리의 대출 상품을 이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기 때문에 금리에 대한 부담을 줄이시려면 은행권의 햇살론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