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살론 창업자금대출 자격 안내

안녕하세요. 이 시간에는 햇살론 창업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햇살론은 정부에서 제공한지도 벌써 6년이 되어가고 있는데요. 아직까지 많은 분들이 상품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지 못하는 부분이 있는 것 같습니다.


햇살론의 기본적인 취지는 저신용·저소득의 서민을 위한 대출 상품으로 사업운영자금 및 창업자금, 생계자금, 대환자금으로 분야를 나눠서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햇살론 창업자금대출 같은 경우 공공기관이나 정부의 창업교육을 받은 창업자가 받을 수 있는 상품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만약 무점포나 무등록 사업자가 등록한 뒤 점포를 구하게 되는 경우는 창업교육 이수조건은 미적용이 될 수 있습니다. 대출 자격을 살펴보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창업진흥원, 서울산업통상진흥원 등을 통해 창업교육을 12시간 이상 이수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업장을 구하고 사업자등록을 마친 후 개업한지 1년 이내에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무등록·무점포 자영업자 같은 경우 개업한지 3개월 이내로 가능하게 됩니다. 햇살론 창업자금대출 한도는 사업장을 구할 용도로 5천만원 이내로 가능하고 운영자금이 필요하다면 5천만원에서 임차보증금을 제외한 나머지 한도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햇살론_창업자금대출

대출 상환 같은 경우 1년 거치로 4년 이내로 원금 균등분할 상환으로 진행이 가능하고 보증료 같은 경우 대출금액의 연 1% 이내에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햇살론 창업자금대출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개업한지 얼마 안되신 사업장에서 자금이 필요할 경우 이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