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금균등 상환계산기 이용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원리금균등 상환계산기 사용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의 가계부채가 좀처럼 줄어들지 않고 있는데요. 아무래도 경기가 어렵고 소득증가율이 높지 않은 이유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융자를 받으려면 최대한 낮은 금리로 진행하는 것이 이자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는데요. 이는 원금균등상환 혹은 원리금균등상환의 조건에 따라 총 납입하는 금액이 달라질 수 있기에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리금균등 상환계산기

원리금균등 상환계산기의 내용을 살펴보면 융자기간동안 원금과 이자를 동일한 금액으로 상환하는 것을 계산해 드리는데요. 이자는 변동이 아닌 고정이라 볼 수 있으며 초반에는 원금이 많이 남아서 이자의 부담이 크지만 시간이 갈수록 이자의 부담은 줄어들게 됩니다.



그럼 원리금균등 상환계산기를 사용해 보기 위해 국민은행 홈페이지를 검색하여 방문해 보겠습니다. 사이트 상단에 보면 자산관리라는 메뉴가 있는데 이를 선택하여 이동해 주시면 됩니다.


다음으로 오른쪽 위에 있는 계산기를 클릭해 주시면 금융계산기 메뉴로 이동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원리금균등 상환계산기를 이용하기 위해 대출 계산기 메뉴를 클릭해 주세요.


계산 정보를 입력해 주셔야 하는데 융자금액 및 기간, 금리, 거치기간은 선택해 주신뒤 상환방법은 원리금 균등상환으로 선택이 되어 있기 때문에 그대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5천만원이라는 금액을 36개월의 기간으로 2.9%의 금리로 진행한다고 가정하고 계산해 보니 아래와 같은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원리금균등 상환계산기 사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상환방법에 따라 납입 금액에 차이가 있으므로 융자 전 미리 확인해보고 본인에게 유리한 상품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